인쇄 기사스크랩 [제1247호]2024-06-07 10:43

노랑풍선 시티버스,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관광 마케팅 초석 마련

노랑풍선 시티버스.
 
한국관광공사 주관 ‘관광기업 데이터 분석환경 구축 및 데이터 마케팅 지원 사업’ 선정
여행자 이동 패선 수집/분석 데이터 적용 프로세스 구축, 관광산업 혁신 주도 기대
빅데이터 및 디지털 로그 이용해 고객 개인화 마케팅 강화해 나갈 것
  
노랑풍선 시티버스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모집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6월 7일 밝혔다.
 
6월부터 오는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웹· 앱 등 디지털 채널을 보유한 관광 분야의 중소기업 총 14개사를 선정했다. 그 중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빅데이터 활용 역량의 우수성을 평가받아 선정됐다.
 
노랑풍선 시티버스는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가 가능한 사업 모델의 독창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여행자의 이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적용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향후 관광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준 노랑풍선 시티버스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시티투어버스의 전통적인 모객 형태를 벗어나 빅데이터와 디지털 로그를 이용한 고객 개인화 마케팅을 한층 강화해 보다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지원 사업으로, 관광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화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