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48호]2024-06-14 10:18

CSR도 여기어때답게, 쓰봉크럽 <순천>
 
여기어때ESG 플로깅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3
여기어때와 함께 떠나는‘여행지 플로깅’…첫 번째 여행지 생태도시‘순천’
1박2일 동안 여행지 플로깅, 비건 식사, 친환경 공예 등 체험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쓰봉크럽 투어를 통해 참여자들에게‘여행지 플로깅’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전했다. 쓰봉크럽 투어는 참가 인원을 모집해1박2일로 여행지 플로깅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여행지는 국가 정원과 습지로 유명한 생태 도시 순천을 선택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여자들은 비가 내리는 와중에도 플로깅에 대한 열정으로 순천 도심과 동천 인근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여기어때’는 플로깅 이외에도▲비건 식사▲친환경 도슨트▲스머지 스틱 만들기 체험▲현지 브루어리/책방 체험 등 재미와 의미를 가득 채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했다.
 
‘여기어때’는 순천 투어를 시작으로 다음 쓰봉크럽 투어를 통해 지속가능한 여행지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각 회차마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해당 지역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들게 제공한다. 여행지와 프로그램은 참여자 모집 시 공개한다.
 
쓰봉크럽은 ‘여기어때’가 지난2022년부터 진행해온 친환경 프로젝트다. 지난 두 시즌에 걸쳐 플로깅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확산시키는 데 집중해 왔다. 이번 시즌3부터는 고객, 임직원과 함께 떠나는‘여행지 플로깅’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비를 맞으면서도 앞장서 플로깅에 동참하는 참여자들의 열정에 감명받았다”며“첫 번째 쓰봉크럽 투어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참여자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전할 수 있는 여행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쓰봉크럽 투어 순천은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이하 와이퍼스)와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