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49호]2024-06-21 10:20

비스터 컬렉션, <두 굿> 프로그램 통해 매년 전 세계 여성 기업가 대상 후원

라스로사스 빌리지 선셋 스폿
 
6월 18일, 마드리드에서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Unlock Her Future Prize)’ 행사 주최
  
유럽, 중국, 그리고 곧 오픈 예정인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개 도시에 위치한 글로벌 쇼핑 여행지인 비스터 컬렉션(The Bicester Collection)은 지난 6월 1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사회적 변화를 도모할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Unlock Her Future Prize: 여성의 미래를 여는 상)’를 개최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자신의 취향과 신념을 반영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제품 위주로 구매하는 소비 경향인 ‘미닝아웃’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행태의 변화에 맞추어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도 사회 공헌과 친환경 기술 등을 통해 기업의 경영철학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려 노력하고 있다.
 
비스터 컬렉션은 전사적인 자선 활동 프로그램인 ‘두 굿(DO GOOD)’을 통해 세계 여성과 어린이를 후원한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열리는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여성의 미래를 여는 상)’는 여성 기업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경연 프로젝트이다. 즉, 사회, 문화,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업력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여성 기업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라스로사스 빌리지 전경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는 지난 2023년 중동/북아프리카 지역(MENA) 지역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매년 다른 지역의 여성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라탐(LATAM, 라틴 아메리카) 지역이 선정됨에 따라 특별히 몬테레이 공과대학(Tecnologico de Monterrey)과 세계 최대 사회 혁신 기업 네트워크인 아쇼카(Ashoka) 멕시코와 같은 중요한 지역 파트너들의 협력했다.
 
심사위원단은 비스터 컬렉션의 비즈니스 총괄 담당인 엘레나 포게트(Elena Foguet)와 미주 및 카리브 지역 유엔여성기구 지역 총괄 마리아-노엘 바에자(Maria-Noel Vaeza)를 포함한 CEO, 자선가 등 많은 분야의 여성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왼쪽부터 올해 수상자들인 타미레스 폰테스, 발렌티나 아구델로, 샹탈 쿠에이리 비스터 컬렉션 최고 문화 책임자, 레이디 크루즈, 애니 로사스, 그리고 영게임체인저 수상자인 크리스탈 델 발레 고메즈와 행사 관계자들.
 
올해 프로젝트에서는 총 954명의 지원자 중 8명의 최종 우승자가 선정됐다. 이들은 몬테레이 공과대학에서 집중적인 기술 발전 프로그램을 통해 능력을 쌓은 뒤, 상파울루로 이동하여 심사위원단 앞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업 발표 시간을 거쳤다. 선정된 8명의 기업가에 대한 발표 및 시상식은 지난 6월 18일(현지 시각)에 스페인 마드리드의 크리스탈 궁전(Galeria de Cristal)에서 열렸다.
 
8명의 최종 우승자들은 최대 1억3,000만원 상당의 지원금과 글로벌 전문가들과의 멘토링, 리더십 교육 기회를 통해 기술을 성장시키고 스타트업 사업의 성공적인 출발과 성장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이들은 비스터 컬렉션과 관련된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및 미디어 노출과 같이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편, 비스터 컬렉션의 최고 문화 책임자 샹탈 쿠에이리(Chantal Khoueir)는 "여성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것은 개인 성과를 넘어 사회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밝은 미래를 위한 사회적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사명을 다하고 있다"며, "작년 첫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시작한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 행사를 올해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이어 내년에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비스터 컬렉션은 '두 굿(DO GOOD)'을 통해 전세계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다음 세대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마드리드에 자리한 라스 로사스 빌리지(Las Rozas Village)는 마드리드 시내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위치,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라스 로사스 빌리지에는 100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함께 자리해 있으며 연중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라스 로사스 빌리지에는마드리드 최고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에 자리한 테라스 스폿이 있으며 쇼핑의 재미를 더욱 돋우는 엄선된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자리해 있어 쇼핑과 휴식의 즐거움이 더욱 크다. 가벼운 점심식사를 하기에 좋은 크리스티나 오리아(Cristina Oria), 스페인 음식을 즐기려면 멘티데로 살 리 브라사스(Mentidero Sal y Brasas), 스페인 햄인 하몽(Jamon: 돼지고기를 숙성시킨 스페인의 햄)을 질 좋은 퀄리티로 즐길 수 있는 호셀리토 (Joselito) 팝업 매장 등이 있다. www.LasRozasVillage.com
 
언락 헐 퓨처 프라이즈 8명의 최종 우승자 소개
 
1. 타미레스 폰테스 Thamires Pontes, 브라질, PHYCOLABS: 석유화학 물질을 대체할 수 있는 해조류의 잠재력을 활용한 제품 및 기술을 개발한다.

2. 발렌티나 아구델로 Valentina Agudelo, 콜롬비아, SALVA HEALTH: 인공지능을 사용해 유방 조직을 분석하는 휴대용 기기를 개발하여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외딴 지역의 여성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 애니 로사스 Annie Rosas, 멕시코, BLUEKALI: 기술을 활용하여 바다와 강을 청소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재활용 공장 자재 수거의 문제를 해결하고 쓰레기 더미에서 일하는 현지의 환경미화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4. 레이디 크루즈 Leydi Cruz, 볼리비아, AGRIMET: 소규모 농부들을 위한 특별한 데이터 구독과 컨설팅 서비스가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농업 실천을 개선하고 관개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더 많은 수확을 이루도록 돕는다.
5. 안드레아 누네스 Andrea Nunes, 베네수엘라, EASY CLEAN WATER: 태양광 정수 시스템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 지역 사회에 음용수를 제공하여 건강 촉진, 지역 발전 및 환경 보호를 촉진한다.

6. 플로렌시아 소사 Florencia Sosa, 아르헨티나, ANDINA: 푸나 데 카타마르카 (Puna de Catamarca)에서 비쿠냐 양모를 이용하는 여성들을 자립할 수 있게 하며, 고대의 공예 기술과 현대 기술을 결합한 제품을 제작한다. 각 작품은 웹 3.0을 통해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전달하며, 수익금을 지역 교육에 재투자하는 트리플 임팩트 기업이다.

7. 가브리엘라 데 사 Gabriela de Sá, 브라질, COLORAR: 브라질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정 폭력에 직면한 여성들을 지원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신고부터 교육, 경제적 독립을 이루는 데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8. 셜리 마토스 Shirley Matos, 파나마, INFONIMADOS: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을 통해 학습과 놀이 사이의 간극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