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50호]2024-06-24 10:05

온다 부킹온, 고객사 20곳 돌파…1분기 거래액 607% 증가
 
국내외 4만여 개 숙박상품의 실시간 숙박 예약 서비스 제공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의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ONDA’(대표 오현석)의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이 서비스 출시 1년여 만에 고객사 20곳, 예약 건수 5만건을 돌파했다고 6월 24일 밝혔다. 현재 다수의 기업, 지자체, 협회와 도입을 논의하고 있어 올해 40곳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숙박 커머스 빌더 부킹온은 숙박상품 판매가 필요한 기업이 웹·모바일 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금융, 커머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부킹온을 도입하면 가입 고객 대상으로 즉시 숙박 상품 판매가 가능해진다.
 
부킹온을 통해 ‘ONDA’가 보유한 호텔, 리조트, 펜션, 풀빌라 등 국내외 4만여 개 숙박상품 중 플랫폼 특성에 맞는 숙소를 큐레이션해 공급받을 수 있다.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며, 기존 플랫폼에 도입된 멤버십 포인트나 결제 서비스가 연동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부킹온은 지난해 1분기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부킹온 서비스를 통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7%, 직전 분기 대비 66% 증가했다.
 
최근 대형 플랫폼들이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숙박 예약 기능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ONDA’는 부킹온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양질의 숙소와 단독 프로모션 상품을 꾸준히 공급해 국내여행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현재 부킹온의 고객사는 ▲OK캐쉬백 ▲T-Map ▲The-K mall(교직원나라) ▲경주로ON ▲국민클럽 ▲도그마루 ▲비디오몬스터 ▲왔어울산 ▲위비포유(노동복지나눔협동조합) ▲일단떠나 ▲콤카몰(한국음악저작권협회) 등 B2C 커머스 플랫폼, 폐쇄/복지몰, 지자체 관광 서비스를 포함해 20곳이다.
 
김진성 ‘ONDA’ B2E 이사는 “부킹온은 다양한 도입 방식을 지원해 고객사 UI/UX와 일원화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온다’가 보유한 국내외 4만여 개 우수 숙박 상품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NDA’는 국내 온라인 객실거래 시장의 약 60~70%를 커버하고 있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데이터 기업이다. 국내 최초 에어비앤비·트립닷컴 우수 파트너, 2024 부킹닷컴 Advanced Connectivity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탄탄한 제휴 관계를 구축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