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50호]2024-07-01 10:18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제3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관광사업단 진행 사업 우선 참여 기반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 전개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지난 6월 28일, 제천 어번케어센터 2층 로비에서 관광사업단 사업 홍보를 위한 제3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준범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단장, 김주용 제천시청 관광과 관광기획팀장과 서포터즈단 단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서포터즈는 총 20명이 선정되었으며, 관내(제천지역 연고자) 9명 및 관외(제천지역 외 연고자) 11명으로 나누어 모집됐다. SNS 채널을 활용하여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1달간 공개 모집 형태로 모집되었으며, 향후 관광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우선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 결과 총 60여명이 지원했으며, 1957년생부터 2003년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지역·직업군이 지원했다. 관광사업단에서는 선정 기준을 사회적 영향력(인플루언서)을 갖추고 있는 분, SNS 채널 운영을 적극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관내·외 및 대학생으로 서포터즈를 선정했다.
 
제3기 SNS 서포터즈 단장으로는 KBS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개그맨이자 가수 이상민, 이상호(이하 2명)를 공동단장으로 하여 전국 지역에 제천 및 의림지를 홍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3기 SNS 서포터즈 활동의 극대화를 위해 임명됐다.
 
이상민, 이상호 제3기 SNS 서포터즈 공동단장은“무엇인가를 알리고자 하는 행위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그 알리는 자체를 사랑하며, 제천에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제3기 SNS 서포터즈 단장으로 임명하여 영광이다. 의림지 및 제천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서포터즈 단장직을 명예롭게 수행하도록 하겠으며, 단원들도 잘 이끌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준범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단장은“제3기 SNS 서포터즈단을 통해 사업단의 사업 내용과 제천 및 의림지의 홍보가 강화되어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소식이 공유 및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제3기 SNS 서포터즈 출범의 목적과 취지를 밝혔다.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의 다양한 내용 및 소식은 제천시 계획공모 관광사업단 홈페이지(uirimjitour.co.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