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09호]2023-04-20 11:19

​글로벌 페이먼트 트래블월렛,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신주 발행 아닌 구주 거래 통한 투자 유치, 트래블월렛 주식 유동성 확보
  
글로벌 페이먼트 서비스 트래블월렛이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4월 20일 밝혔다. 다만 이번 투자는 신주 발행이 아닌 구주 거래로 진행되었으며,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는 금번 투자를 통해 총 2.5%의 트래블월렛 지분을 취득했다.
 
현재 트래블월렛은 신주 발행을 최소화하는 대신, 기존 투자사들의 구주 거래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금번 구주 거래 이후에도 3~4건의 구주 거래가 대기하고 있어 향후 트래블월렛 주식의 유동성은 계속해서 높아질 전망이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스타트업 투자의 최대 단점 중에 하나는 상장 전까지 지분 매각이 힘들다는 점인데, 트래블월렛의 경우 신주 발행 대신 구주 거래를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지분을 매각하여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히며 “스타트업이 대부분 신규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는 경향이 있으나 트래블월렛은 시장에서 평가 받는 구주 거래만으로 기업가치가 유의미하게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트래블월렛은 해외여행이나 해외 직구 시 결제 및 환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38개국 통화 중 원하는 외화를 환전하면, 전 세계 1억 곳의 VISA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 수수료는 무료다. 외환을 충전할 때 발생하는 환전 수수료의 경우, 달러 및 유로, 엔화는 무료이고, 그 외 통화는 국내 최저 수준이다.
 
트래블월렛은 클라우드 기반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외환 트레이딩 시스템으로 기존의 복잡한 국제 정산 및 결제과정을 단순화했고 최저 수준의 해외 결제 수수료를 제공한다.
 
한편, 트래블월렛은 오는 5월에 클라우드 기반 B2B 지불 결제 솔루션을 론칭한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국내 및 국제 지불 결제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여, 향후 페이먼트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초기 비용 투자 없이 지불 결제 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