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10호]2023-05-01 10:59

구스토엑스, 싱가포르 K-마켓 페스티벌 개최…국내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 앞장

구스토엑스는 플리마켓 브랜드 구월마켓과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탕린몰 마켓블루에서 본 행사를 진행했는데 약 2만여 명의 현지인과 관광객이 방문해 구스토엑스의 한식 기반 다이닝과 30여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선보인 다양한 K-콘텐츠 상품을 직접 경험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현지민ㆍ관광객 등 5일간 2만여 명 방문…K푸드와 국내 중소상공인 상품 전시해 큰 인기
글로벌 F&B 사업 노하우, 현지 인프라 기반 솔루션으로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구스토엑스(Gusto X)가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K-마켓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스토엑스는 플리마켓 브랜드 구월마켓과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탕린몰 마켓블루에서 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2만여 명의 현지인과 관광객이 방문해 구스토엑스의 한식 기반 다이닝과 30여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선보인 다양한 K-콘텐츠 상품을 직접 경험했다.

구스토엑스는 이번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중소상공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 및 원활한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본 행사를 정례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스토엑스의 글로벌 F&B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희망 업체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한편, 구스토엑스는 지난해 싱가포르 현지에 푸드테크 솔루션을 결합한 한식 기반 셀렉다이닝 ’마켓블루’를 선보이며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사업 운영 노하우와 현지 물류 체인 및 공유 주방 등의 온ㆍ오프라인 인프라를 앞세워 국내 식음사업자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다.
 
구스토엑스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의 방문 속에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한국의 콘텐츠가 보다 제대로 널리 알려질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스토엑스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 식음사업자의 해외 진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