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49호]2024-06-17 10:56

티웨이항공, 유럽4개국 및 영국BSP 가입 완료!
 
유럽 항공시장 내 판매 채널 확대 및 활성화 기대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영국BSP 추가 가입으로 총20개BSP 가입 완료
  
티웨이항공은 지난 5월부로, 유럽4개국(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과 영국까지 총5개국 BSP(Billing Settlement Plan) 가입을 완료했다.

BSP는IATA가 제공하는 표준화 시스템으로 항공사와 여행사 간의 안전한 거래 업무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BSP 가입 항공사와BSP 대리점 간의 항공권 판매, 보고 및 정산을 효율적으로 진행한다.

현재 세계 180개국 이상, 370개 이상의 항공사들이 BSP에 가입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협업을 진행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5월 인천-자그레브 취항을 시작으로 바르셀로나, 로마, 파리,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 노선 취항 확대를 앞두고 현지 판매 활성화를 위해 BSP 추가 가입을 진행했다. 기존 가입한15개국에 이어 티웨이항공은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영국5개국BSP에추가로가입하며총20개국에이르는BSP 네트워크를구축했다.

이는티웨이항공이유럽내항공시장에서의판매체계를효율화하고입지를강화하는전략적발판이될것이다. 티웨이항공은향후취항예정국가뿐만아니라인근유럽국가에도BSP 가입을추진하여유럽전역으로의판매채널확대에더욱집중할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유럽BSP 가입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이자, 안전 운항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티웨이항공’ 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향후 유럽 노선 확장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