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기사스크랩 [제1205호]2023-03-20 10:27

인천공항공사,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지난 17일 오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왼쪽)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KMAC 주관 ‘존경받는 기업’ SOC 시설관리부문 1위로 16연패 달성
산업부문별 1위 기업과 全 산업 중 30대 기업 동시 선정되는 영예 안아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7일 오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또한 전 산업 분야 내 745개 기업 중 30대 기업(All Star)을 선정하는 부문에서 전체 13위를 차지하여 30대 기업과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에 동시 선정되었으며, 이로써 14년 연속 공기업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혁신 능력, 고객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하여 산업부문별 1위 기업과 전체 산업 분야의 후보 기업 중 30대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 올해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기업을 선정했다.
 
올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평가항목 중 고객 가치 및 이미지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달성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7일 오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유구종 인천국제공항공사 ESG경영실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 및 실무진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수요 회복에 대비하여 고객 서비스 분야 재정비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항 운영 정상화를 위한 범 공항 네트워크 구축 △고객 여정지도 및 가상 고객 페르소나 등 고객 이해 도구 최초 도입 등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공항 경쟁력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 경험 인증 프로그램 최고 단계인 5단계를 달성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 내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일례로 항공산업 관련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금융 지원 사업을 제공하며 민간 혁신과 동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 건립, 다문화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인천국제공항 가치 점프’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취약계층 성장 지원 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국민 여러분께서 혁신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존경 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