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숙 서울시관광협회 회장, 3·3·7·7 미래 비전 실현에 총력
조태숙 서울시관광협회 회장이 지난 1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5년 관광전문언론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관광업계 완전 정상화 위해 위기 극복 지혜 모을 것
서울 관광고용지원센터 운영 등 10여 개 회원 지원 사업 효율화 추구키로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은 지난 1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2025 관광전문언론 기자간담회를 갖고 서울시관광협회의 2025년도 사업 소개와 신임 회장으로서의 협회 운영 등에 관한 의견을 발표했다.
조태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주항공 무안공항 사고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관광업계가 불안한 정국과 제주항공 참사, 고환율 등 악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완전 정상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타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월 9일 서울시관광협회 2025년 관광전문언론 기자간담회가 끝난 뒤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조태숙 회장은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서울관광 3·3·7·7 미래 비전 실현에 총력을 다하고자 한다”며 “서울시에 현재의 관광업계의 어려운 여건을 반영해 적절한 지원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건의하는 등 협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조태숙 회장은 “서울시 소재 관광사업자의 회원 가입을 적극 추진하고 관련 유관 기관과 지자체 등의 특별회원 가입 확대 등을 통해 협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상호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서울관광 발전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관광협회가 지난 1월 9일 협회 회의실에서 진행한 2025년 관광전문언론 기자간담회 모습.
한편 이날 박형일 사무처장은 2025 서울시관광협회 사업 소개를 통해 ▲서울 관광고용센터 운영 ▲서울형 관광산업 고용장려금 지원 ▲서울형 매력 일자리 관광분야 인턴십 운영 ▲관광산업 종사자 안전·안심관광 직무교육 ▲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 ▲관광객 환대실천 사업 ▲서울 관광시장 다변화 사업 ▲외국인 관광객 여행자보험 지원 사업 ▲관광안내소 운영 및 관리 ▲이밖에도 협회의 목적 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